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잦은 질문 모음

유니 한자입력기를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습니까?

네. 스마트폰을 지원합니다. 저해상도 환경을 고려하여 설계하였습니다. iOS/Android 환경에서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일부 조작 방법의 차이는 있으나 대동소이합니다.

한자입력기 쓸 때 데이터통신을 하나요?

그렇습니다. 모든 한자 정보를 서버에서 받아옵니다. 그러므로 틀린 정보가 있다면 실시간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자어 자동완성 기능은 여러분이 많이 이용할수록 정확해집니다.

스마트폰에서는 , 또는 .자판을 누를 수가 없는데 어떻게 파자 입력을 하나요?

한자 후보 목록에서 원하는 한자를 누르면 뜨는 설명창에 파란색으로 파자라고 적힌 글씨가 있는데 그것을 누르세요.

한자 훈음이 부정확합니다.

(간혹) 그렇습니다. 유니 한자입력기 및 유니 한자찾기에 등재된 한자 정보에는 어쩌다 부정확한 것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하여 개선할 작정입니다. 물론 일반인의 일상적인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한자어 사전에 없는 단어가 있습니다.

나중에 한자어 사전에 단어를 등록하는 기능도 넣을 것입니다.

한자 후보 목록의 한자를 둘러싸는 테두리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한국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에서 정한 한자급수(난이도) 정보를 색깔로 표현한 것입니다. 파랑에 가까울수록 쉬운 한자, 빨강에 가까울수록 어려운 한자입니다. 유니 한자찾기 / 유니 한자입력기 사이트에서는 원하는 한자를 빨리 찾을 수 있게끔 난이도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자 검색을 하지 않고 입력 창에 바로 입력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2002 한일 월드컵"이라는 문장을 입력할 때, "한일"만 변환하면 되는데 월드컵까지 한자 검색을 한다면 비효율적일 것입니다. 한자검색을 하는 조건은 입력한 모든 글자가 한글일 때입니다. 그러므로 공백이나 숫자 기호 영문 등을 섞어서 입력하면 입력창에 바로 들어갑니다. "월드컵 "을 입력하면 뒤에 공백이 있기 때문에 검색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입력됩니다.